2022.09 Yangyang city

설악산 오색코스 걸리는 시간은?

OHOHOHKR 2022. 9. 24. 00:03
반응형

https://youtu.be/yf4T_gGYUiA

 

유튜브 참고해주세요.

 

설악산 오색코스 올라가고 내려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설악산에서 가장 빠른 코스는?

 

산행고수의 꿀팁은?

 

오색그린야드호텔 약 8시간 비용은?(마지막 참고)

 

 

 

힘들어 죽을뻔

 

양양에서 한 달 살면서 일하는데

 

설악산을 안 갈 수가 없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0848332

 

오색그린야드호텔 주차장

강원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서면 오색리 511)

place.map.kakao.com

설악산 1,708m 우리나라 산 높이 Top3(한라산,지리산,설악산)

 

출발시간 : 07:35

도착시간 : 11:20

약 4시간

난이도 : 중상

코스 : 오색 -> 대청봉 -> 오색 ( 재미는없는데 정상 빨리 찍고 내려오실분들 추천)

적어도 한계령까지 가시길 추천드려요.

 

설악산 오색코스를 가기위해서는 

1. 오색그린야드호텔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좀 비싸요)

오색 등반코스 시작하는 곳에서 가장 가까워서 호텔로 주차했어요.

 

2. 오색에서 대청봉까지 4시간 걸립니다.

화장실 없어서 물 많이 먹으면 오줌 마려워요 조심하세요!!.

 

3. 보통은 오색출발 오색으로 바로 찍고 오는 코스는 재미 없다고 다들 그러시네요.

저도 해보니까 대청봉찍고 적어도 한계령으로 내려가는 코스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한계령출발해서 오색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오색코스는 영상에서 보는 것 처럼 완전 급경사라 무릎에 손상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내려오는 시간 약 3시간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설악산 등반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생각보다 쉬운 산은 아니네요.

 

등산화 없이 운동화로 가니까 발바닥 아파서 혼났네요.

 

또 카스테라 2, 초코파이1, 물2, 라면 그리고 믹스커피 가져갔는데 부족했어요 저는...

 

 

아!! 그리고 정상에서 어떤 분 모자 날라갔습니다.

 

그정도로 바람이 너무 쎄게 부네요.

 

모자 안 날라가게 조심하세요.

 

그러면 재미있는 설악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