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16 China life

[중국생활] 중국어 및 HSK 공부법 2편

OHOHOHKR 2022. 9. 9. 21:07
반응형

1년 교환학생이 끝나고

 

나는 절강대학교 어학당에 들어갔다.

 

HSK5급 성적을 제출하고 자체 테스트를 보고나서 중상급반으로 배정을 받았다.

 

절강대학교에는 정말 다양한 외국인 학생이 교환학생으로 많이 왔다.

 

호주, 몽골, 미국, 이탈리아, 한국, 러시아 등등

 

외국인 학생과 어울리고 중국어도 키우고 싶다면 나는 절강대 어학당을 추천한다.

 

한 학기동안 8~12시까지 수업을 듣고 

 

수업이 끝나면 HSK6급 공부를 시작했다.

 

외국인친구와 영어가 아닌 모든게 중국어로 소통했다.

 

이때부터 중국어를 쓰는게 정말 재미있었다.

 

아마도 말이 틔이고 앞으로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하면서 일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

 

서론이 너무 길었다. 내가 왜 중국어와 HSK를 공부했으며~~~

 

이제 나의 HSK 공부방법을 소개한다.

 

HSk 4급까지는 중국에서 회화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었다. 

 

회화를 하면서 문법 및 단어가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었기 때문이였다.

 

5급 부터는 달랐다.

 

많은 단어량을 외워야 했고 문법 공부를 해야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중국어 회화실력이 더욱 늘게 되었다.

 

5급을 딴 후에는 6급 공부가 나의 발목을 잡았다.

 

일상생활에서 쓰지도 않는 단어들이 너무 많았다.

 

그리고 중국인도 풀지도 못하는 문법도 있었다.

 

독해 비법

 

무조건 거꾸로 푼다.

 4- 3 -2 - 1 파트로 푼다.

저는 432는 풀고 1은 거의 찍고 나온다.

파트 432만 집중적으로 독해하는 스타일이다.

파트 1은 찍어도 풀어도 비슷하기 때문이다.

 

쓰기 비법

쓰기는 독해 432가 되면 자연스럽게 된다.

거짓말 같지만 정말 된다.

왜냐하면 10분안에 독해 한 후에 1000자를 요약하는 시험이다.

그 다음 HSK책에서 나오는 팁들을 이용하면 된다.

이름을 기억하자, 고유명사, 사자성어

전반적인 스토리를 쓰자 등등

 

듣기 비법

토익시험을 보러왔다고 생각하면된다.

듣기가 나오기전에 질문과 보기를 빠르게 읽자

중요한 단어 체크 동그라미 하기

반응형